카카오 주식 군고구마 모으기 이벤트 후기
고구마 줄게. 주식다오.
카카오 주식 군고구마 모으기 이벤트 후기
■ 고구마 모으기 이벤트는?
카카오 주식에서 2023년 1월 10일부터 2월 23일까지 진행한 이벤트이다.
이벤트 기간 20번 미국 주식이 오를지 내릴지 선택해서 맞추면 군고구마를 모을 수 있는 이벤트였다.
퀴즈 대상 종목은 카카오페이 증권에서 소수점 거래가 가능한 미국 주식 종목으로 테슬라,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세브론, 엑슨 모빌 등이 있었다.
■ 이벤트 결과
20회를 모두 맞힌 고객에게는 상금 1천만 원이 주어지며, 20회 미만은 맞힌 고객의 정확한 주식 가격은 지급일에 확인할 수 있어, 총 얼마 정도 금액의 주식이 배정될지 궁금했다.
"이벤트 종료 시점 발행된 총 고구마 수 대비 보유한 고구마 개수에 비례하여 랜덤 주식으로 지급된다."라고 안내되었다.
20번을 모두 맞추고 천만 원을 받은 사람이 있을까???!
나는 총 20번 중 7번 틀리고, 13번 맞췄고 총 모은 군고구마 개수는 8,192개였다.
(*퀴즈를 맞힐 때마다 보유한 군고구마의 x2개씩 적립됐다.)
초반에 테슬라에 물려있을 때라 퀴즈를 맞히고, 틀리고 신경 쓰지 않고 탈출을 간절히 기원하며 무조건 오른다에 걸었었다...
결과는, 군고구마 1개=1원으로 총 8,192원어치 주식이 지급됐다.
지급 금액은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의 주계좌로 입금되며, 입금과 동시에 간편 주문으로 주식 (예약) 구매가 진행된다.
카톡 알림이 떠서 랜덤으로 주식을 뽑으러 갔고, 어도비가 당첨됐다.
지급 확정 시점(체결 시점) 어도비 1주당 가격은 약 329불인데, 나는 8,192원어치 지급이라 0.017주로 환산되어 간편 주문이 접수됐다.(작고 소중한 0.017주.... 허허)
바로 계좌에 보유 주식으로 등록됐는데 0.017주=5.6불(7,450원)로 환산된다. 8,192원이 입금되었다고 뜨는 걸 보니, 나머지 잔액은 예수금으로 들어간 것 같다.
공짜로 심지어 애용하는 기업의 주식이라 완전 득템한 기분이다.
■ 그간 이벤트로 받은 소수점 주식
카카오 주식 론칭할 때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꽤 오래전에도 주식 계좌 개설하고 애플과, 코카콜라 주식을 받았다. 애플 0.021주, 코카콜라 0.02주를 받았다.
대 하락장을 거쳐 몇 개월 간 마이너스를 기록하다 애플은 현재 12% 플러스, 코카콜라는 5% 마이너스이다.
카카오 주식 이벤트로 받은 소수점 주식들은 소수점 첫 째자리도 아니고, 둘째 자리의 아주 작고 소중한 규모라 평생 안 팔고 보기만 할 것 같지만, 소소하게 즐거움을 주는 것 같다.
특히, 이번 군고구마 이벤트는 20일 동안 퀴즈 맞추는 재미도 쏠쏠해서 더 즐거웠다. 다음번 이벤트가 기대된다. 이런 참여형 이벤트였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