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 bla bla 일상/다이어트(Diet)

[다이어트] 헬스 초보에게 강력 추천! 밀론(milon) 휘트니스

by MOON a.k.a 달 2022. 12. 2.
반응형

밀론-휘트니스
밀론 in JY휘트니스

 

운동 쌩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밀론 휘트니스' 강추!  #내돈내산

 

2019년도 말, 일하면서 벌크업 된 몸을 보고 충격받아서 헬스장을 알아봤었다.

할 줄 아는 운동이 없었고, 헬스장에 있는 다양한 기구들도 작동법을 몰라서 몇 번 안가게되는 걸 경험적으로 알았지만, 트레이너한테 받는 PT는 뭔가 부담스러워서 싫었다.

그렇게 고민하며 운동을 하루하루 미루던 중 집 주변에 '밀론 휘트니스'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자동화된 기구에 현혹되어 바로 결제하였고, '밀론'은 쓰레기 같던 몸뚱아리에 근육을 선물해줬다.

(그 때 당시 인바디를 받았는데, 트레이너가 운동이라곤 안해본 몸이라고 비웃셨다... 상처)

 

밀론(milon)이란? 

밀론 코리아 내 밀론 소개 내용

 

(밀론 코리아 曰) 밀론의 써키트 트레이닝은 17분 30초의 짧은 시간에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동효과를 제공한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요구되는 근지구력에서 근력강화에 이르기까지, 또한, 근력운동이 어려운 여성과 고령층에게도 정말 쉽고 안전하며, 가장 효율적인 운동을 제공한다. 밀론과 만나는 순간, 더이상 근력운동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운동은 즐거워지고, 달라지는 당신의 모습을 확인하세요 (이거 레알)

 

밀론은 40년의 역사를 가진 독일에서 온 휘트니스 머신이다. 휘트니스는 총 12개*의 다른 기구들의 원형으로 배치되어있다. 그래서 뭔가 어떤 기구를 해야할지 고민하거나 뭐부터 해야할지 생각안하고 그냥 써클을 N바퀴 돌면 된다!

 

* 기구 수는 12개이지만 종류는 8개이다. 머신 종류는 유산소 2종, 근력기구 6종으로 구성되어있다. 유산소 기구는 싸이클과 크로스워커로 각각 3대씩 총 6대가 있다. 근력 기구는 등(1), 복근(1), 팔(2), 다리(2) 이렇게 총 종류별 1대씩 총 6대가 있다. 모든 부위에 대해 종류별로 있는 셈이다.

 

 

밀론(milon)은 어떻게 이용하는가? 

MILONIZER
MILONIZER

ⓛ 일단 헬스장에 맨 처음 가면 MILONIZER라는 기구로 내 몸을 스캔(측정) 한다.

② 그리고 각 기구별로 근력을 측정하고, 그걸 내 milon 카드에 저장을 한다. 

③ 근력 측정 시에 각 기구별 하는 방법과 자세에 대해 배운다.

④ 첫 날 이렇게 세팅을 하고, 그 다음부터는 자신의 밀론 카드를 가지고 자유롭게 이용하면 된다.

 

 

첫 날 세팅만 잘 해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위 사진처럼 카드 한장만 있으면 된다.

카드를 밀론 화면에 터치하면 자동으로 내 몸에 맞게 기구의 높낮이나 강도가 세팅이 된다.

그렇게 유산소 기구 각 4분, 근력 기구 각 1분, 각 기구 간 30초 세팅 타임으로 구성되어 총 17분 30초면 한 바퀴 도는 게 가능하다!

 

 

 강추하는 이유 

그냥 일반 헬스장은 머신이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운동 알못이 각 기구를 세팅해서 바른 자세로 하기는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각 기구를 내 몸에 맞게 매번 세팅하여 하는 것도 매우 귀찮고 번거롭다.

하지만 밀론은 카드 한장이면 자동으로 알아서 세팅이 되고, 딱 정해진 시간에 깔끔하게 집중해서 운동이 가능하다! (독일의 최첨단 기술 칭찬해)

 

기구 종류가 너무 한정적인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꾸준히 건강을 위해서 하는 운동으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난 보디빌더 대회에 나갈 생각이 없다)

 

실제로 2019년에 근육량이 진짜 처참했는데, 현재는 인바디 상 근육량이 표준은 되었다. :)

인바디-부위별-근육분석
인바디 부위별 근육분석

 

 단점 

전국에 지점이 별로 없다. 밀론 코리아 홈페이지 상 한 25개 정도 있는 것 같다.밀론 기구 하나당 가격이 엄청나다고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희소하다...집주변에 있던 곳도 코로나로 인해 없어져서 지금은 왕복 1시간이 넘게 걸리는 곳으로 헬스장 원정을 하고 있다.(밀론으로 하는 근력운동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해서 왕복 1시간을 감수하고 다니고 있다...!)

 

이 글을 쓰는 이유기도 한데, 사람들이 밀론을 많이 알았으면 좋겠다. 그래서 밀론이 좀 보편화가 돼서 이용할 수 있는 지점이 많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집 근처에 다시 생겼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